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루비의 잡다한 일상

기초 화장품의 종류와 바르는 순서 7가지 본문

카테고리 없음

기초 화장품의 종류와 바르는 순서 7가지

루비송 2021. 4. 30. 19:00

 

안녕하세요. 세상에는 참 화장품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것저것 종류가 참 많은데도 한 해가 갈수록 화장품에 사용되는 재료와 트렌드가 달라지는 것 같아요.

요즘은 코로나 시대라 진한 화장보다는 간단한 피부 케어에 최적화되었습니다.

그러면서 피부를 촉촉하고 잡티 없이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에 대해 관심도가 올라갔습니다. 

 

 기초화장품의 종류

스킨, 스킨 패드, 로션(에멀전), 에센스(세럼), 크림, 아이크림, 수분크림, 탄력 크림, 클렌징 폼, 선크림 등등 다양하게 많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을 전부 바른다 해도 피부가 어차피 화장품을 다 흡수하지 못합니다.

2-3가지 정도만 간추려서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오히려 과하면 안 좋은 화학성분들이 겹치기 때문에 피부에 트러블을 유발할 수도 있으니

화장품의 성분 표시도 꼭 확인하셔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이 많은 스킨케어 라인 중에 어느 것을 어떻게 발라야 좋을지, 기초화장품 바르는 순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초화장품을 바르는 순서

1. 토너 패드, 필링 패드, 각질 패드 

(*세안 후 촉촉함이 마르기 전에 바로 발라야 합니다.)

 

-피부톤을 정돈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이면 패드 타입을 발라주세요.

패드 타입들은 각질과 피부톤을 정돈해주지만 피부에 자극을 주기도 하기 때문에 자주 쓰는 건 좋지 않습니다. 

일주일에 띄엄띄엄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스킨과 토너

토너와 스킨은 같은 라인의 화장품입니다. 그렇기에 토너와 스킨 두 개를 전부 바를 필요는 없습니다.

스킨은 다른 기초화장품을 바르기 전에 부스팅 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솜에 묻혀서 사용한다면 패드와 같이 피부결을 정리해주면서 피부를 촉촉하고 산뜻하게 해 줄 수 있습니다.

 

3. 에센스, 앰플, 세럼

스킨케어 라인 중에서 가장 용량이 적고, 비싼 제품들입니다. 영양분이 고농축으로 들어있기 때문에,

스킨과 토너에 비해 점성이 있습니다. 에센스와, 앰플, 세럼 3가지 모두 점성이 다른데, 앰플, 세럼, 에센스 순으로

농도가 차이 납니다. 유분감이 있으면 스며들기 어렵기 때문에 패드나 혹은 스킨과 토너로 정리를 하신 직 후에 바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4. 로션과 에멀전

이 화장품 라인은 대체로 크림보다 가볍고 유수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안 직후 날아간 수분과 유분을 모두 적당히 챙겨줄 수 있는 스킨케어 라인입니다.

(*저는 건성이라서 참고로 로션을 잘 안 바릅니다. 로션을 바르면 크림까지 흡수할 수가 없더라고요. 

 지성분들은 추천입니다.)

 

5. 아이크림

눈가의 주름을 케어하기 위해 사용하는 화장품입니다. 수분크림이랑 영양크림보다 먼저 발라주면 되는 라인입니다. 눈가 주변에 고농축의 앰플과 세럼 등을 바르면 아이크림 흡수가 어렵습니다. 눈가와 목의 피부층이 다른 피부층보다 얇고 흡수하는 밀도가 다르기 때문에 자극을 주거나 과하게 화장품을 바르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6. 수분크림, 영양크림, 나이트 크림

크림류는 기초화장품 바르는 순서에서 항상 마지막 단계에 많은 보습으로 촉촉함을 오랜 시간 유지하게 해 줍니다. 소량만 발라도 얹어지는 두께감이 있어서, 보습과 동시에 앞에서 바른 기초라인이 날아가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7. 선크림

*저녁에는 꼭 지워주셔야 합니다.

햇빛으로의 멜라닌 생성으로 인한 기미, 잡티 등을 막아주는 역할을 해주는 선크림을 발라줍니다.

제일 퍽퍽한 제형이긴 한데 요즘은 묽은 제형의 선크림도 있습니다.

 

 

 

 

단계를 간단히 하자면, 액체형제일 우선순위입니다.

묽고 유분기가 적은 것을 제일 우선적으로 발라준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세럼과 크림은 꼭 올바른 단계에 바르지 않으면 피부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순서를 지켜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과하게 바르면 피부에 트러블을 유발하고 모공을 막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화장품은 아무래도 순한 성분이 들어갔다 하더라도 안 좋은 화학성분이 조금씩 들어가기 때문에 모두 다 바른다면 화학성분이 쌓여서 배가되기 때문에 피부가 흡수도 못하고 숨을 쉬지 못할 것입니다.

 요즘은 피부가 예민하기도 하고 스마트한 소비자분들이 많으니 잘 확인하시겠지만, 성분 표시도 꼭 확인하시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